(1월06일 업데이트) 동방지령전 한글화 빌드 1.00c+alpha

한글 패치 제작자 : 비베천국
트위터 주소 : @vbchunguk 


****************설치 방법******************
미디어파이어 링크로 교체합니다.
http://www.mediafire.com/?tlu471hzh2njtf3  
해당 파일을 동방지령전이 설치된 폴더에서 실행해주세요. 
 
*******************************************

마음껏 퍼뜨리셔도 됩니다. 공개 테스트니까요.
다만 동방지령전 원본은 있어야겠죠.

4월 29일에 1.00b를 만들고 이게 몇 달 만입니까! 진짜 오래 됐네요!

1.00c에서 수정된 내용
 엑스트라 스테이지 예고의 정확한 번역 첼라씨 감사합니다
 출력 텍스트의 종횡비 수정(가로로 더 짧은 직사각형 모양입니다.
 TnsLdr 기본값보다는 좀 큰 크기의 텍스트입니다.)
 실행 파일의 아이콘 수정(왼쪽 아래에 '한'이라는 글자가 있습니다.)

+alpha의 내용
 customK.exe(custom.exe 한글화입니다.)

동방신령묘 한글화를 동방 프로젝트 갤러리에서 봤습니다.
이미지는 dat대로, 텍스트는 tns대로 떨어져 있는 게
초보자가 좀 실행하기 어려워 보여서 둘을 하나의 dat으로 합칠 계획을 하고 있습니다.
------
아... 식자는 단순하니까 그렇다 치고 번역하는 게 제일 어려웠습니다.
계속 남한테 물을 수는 없으니까 제가 번역기랑 사전 동원해서 직접 한 것도 있거든요.
만약 번역이 어색한 부분이 있다면 그겁니다.

이상입니다.
버그/오역 신고는 트위터 멘션, 쪽지, 메일으로.

@vbchunguk
비베천국

신고
  • 이전 댓글 더보기
  • redradish 2011.04.04 00:28 신고

    잘되네요 감사합니다 ㅎ

  • Favicon of http://cella324.tistory.com 첼라 2011.04.04 01:00 신고

    잘 됩니다~ 플레이하면서 뭔가 잘못된 부분 있으면 그때그때 알려드릴게요!

  • 시키에이키 2011.04.04 01:49 신고

    잘되는군요! 역시 이곳은 최고야!!!!!

  • 가르만 2011.04.04 10:12 신고

    mswinsck.ocx 가 어쩌구 뜨는데 무슨 의미인가요

    • Favicon of http://vbchunguk.tistory.com 비베천국 2011.04.04 16:59 신고

      배포할 때 mswinsck.ocx를 같이 배포하는 걸 잊었어요.
      지금 v3.1 배포 준비 중입니다.
      ---
      올라왔네요.

  • 나니? 2011.04.04 17:54 신고

    헐 대박 !!!
    드디어 윈 7에서도 되는건가요 ㅜㅜ..

    • Favicon of http://vbchunguk.tistory.com 비베천국 2011.04.04 19:53 신고

      원래 ThHanLdr 구버전도 로드됐었고 최신버전인 TnsLdr도 됐었어요. 다른 점이 있다면 대사만 한글화하는게 아니라는 점.

  • 잭오랜턴(펌프킨) 2011.04.05 20:59 신고

    \읭.. 안타깝게도 완전한글판은 한달인가 전에 이미 나왔었지만;;
    뭐 거기는 다운이 제한되니까 상관없으려나

    • Favicon of http://vbchunguk.tistory.com 비베천국 2011.04.05 21:10 신고

      다음은 풍신록입니다.

    • 완전 한글판이라니요? 2011.04.06 17:55 신고

      그런게 있었나요?
      혹시 텍스트만 번역하는 패치와 이미지만 번역하는 패치를
      같이 적용시키는 것을 말씀하시는 건가요?
      그건 각각 형식이 다르니 완전한글판이라고 보기에는 무리인 듯...
      아니면 정말 이미지와 텍스트를 동시에 번역하는 패치가 있나요?

    • Favicon of http://vbchunguk.tistory.com 비베천국 2011.04.06 20:29 신고

      이미지 따로더군요.

    • 잭오랜턴(펌프킨) 2011.04.07 17:04 신고

      이미지 따로 텍스트 따로 적용시켜야 하는거지요.

  • 풍신록은... 2011.04.06 18:04 신고

    풍신록은 동방넷에
    완전 한글화를 만드시던 분이 계신데
    대학 생활에 바빠서 일단 포기하셨다고 하시긴 했지만
    그래도 거의 절반 이상 완성은 하셨던 모양이니
    한번 문의해 보시는 것이 어떨런지요?

  • redradish 2011.04.09 17:01 신고

    레이무B
    1면보스 만나기 전 대사
    음양옥 위에 뷁어 있습니다
    아마도요

  • redradish 2011.04.09 17:20 신고

    레이무B 3면보스
    대사중 2군데에 뷁어 있습니다

    구슬에서,유기

  • redradish 2011.04.09 17:31 신고

    레이무B 4면 보스

    뷁어 2군데

    고양이가,스이카

    • Favicon of http://vbchunguk.tistory.com 비베천국 2011.04.09 18:21 신고

      뷁어 많습니다. 제가 자동화 툴을 약간 이상하게 만들었나 봅니다.

  • 초코 2011.04.09 18:03 신고

    와우!감사합니다!

  • 용게 2011.04.09 20:16 신고

    작동이 중단되었다면서 실행이 안되는데 어떻게 해야되나요

    • Favicon of http://vbchunguk.tistory.com 비베천국 2011.04.10 10:15 신고

      th11k.exe가 있는 폴더에
      * th11k.dat이 있습니까?
      * thbgm.dat이 있습니까?

      이 2가지를 확인해 주세요.

  • 감자동자 2011.04.09 21:17 신고

    번역 글자가(대화) 네모공간을 초과하는데 어떻게가능한 방법이있나요?

    • Favicon of http://vbchunguk.tistory.com 비베천국 2011.04.10 10:16 신고

      * 어느 기체로 플레이했는지
      * 어느 스테이지인지
      * 대사의 내용이 대충 무엇인지
      적어 주세요.

  • 건설 2011.04.10 18:54 신고

    우와! 이번엔 한층더 완벽한 번역이군요! ㅠ 너무 감사합니다

    감동이었어요! ㅎㅎ

    그런데 ~ 다른 작품 번역도 있나요?ㅎㅎ

  • Favicon of http://ANG.com 어떤동덕 2011.04.10 21:51 신고

    거의 완벽한 한글화네요ㄷㄷㄷㄷㄷ
    감사히 다운받아갑니다!

  • 요정대전쟁 패치는... 2011.04.14 07:45 신고

    요정대전쟁의 경우 비공식 패치가 있습니다.
    버그가 몇 개 있는데 준님께서 수정하실 의향이 없다하셔
    어떤 유저가 버그를 수정한 패치를 따로 만들었다고 하죠.
    혹시 그 패치가 적용된 것으로 한글패치를 만드실 건가요?
    아니면 그냥 원본으로 제작하실 건가요?

    • Favicon of http://vbchunguk.tistory.com 비베천국 2011.04.14 17:51 신고

      미묘하네요.
      원본으로 하고싶지만
      한다면 버그수정판으로 하는 게 좋겠지만 말입니다.

      신령묘 나올때까지 뻐기다가 신령묘 작업할까...

  • Favicon of http://blog.naver.com/1319po 잌ㅋ 2011.04.27 17:26 신고

    잌ㅋㅋ 비베천국님ㅋㅋㅋㅋㅋ

  • 메탈슬러그->동방 2011.05.11 18:19 신고

    thbgm.dat폴더가 없는데요...

  • 실행 파일이 2개? 2012.01.12 18:28 신고

    th11K와 th11Kg 는 뭐가 다른 거죠?

    • 비베천국 2012.01.12 19:36 신고

      아, 소개에 빠졌네요.
      th11K는 나눔고딕/나눔명조, th11Kg는 궁서/바탕 폰트를 출력 폰트로 사용합니다.

  • Favicon of http://lefd5.blog.me GPS 2012.01.13 13:53 신고

    ;; 비베야 나 오류뜨는듯 ㅁㄴㅇㄹ..

    • 비베천국 2012.01.13 23:44 신고

      해결됐죠 아마?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