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방신령묘] 요우무 스토리

작업 일람
[善美] 게임 플레이, 촬영, 자료수집, 감수, 편집, 포스팅
[⑨SoLAFRieL] 플레이 스토리 번역
[토코라니노] BGM 및 스펠카드 작업
[첼라] 식자, BGM 작업
[선배] 인터페이스 작업

근거 없는 소문에서 되살아나는 탄막
동방신령묘(東方神霊廟) ∼ Ten Desires.

대지를 얼린 흑백의 세계는 끝나고, 환상향은 본래의 아름다움을 되찾으려 하는 중이었다.
벚꽃과 함께 신령이 춤추는 봄이다.

나타나서는 사라지고, 사라지고는 나타나는 이상한 신령은,
무사히 꽃구경을 할 수 없다고 느끼게 하기에는 충분했다.

신령이란 도대체 무엇인가, 욕심 많은 인간들의 이상한 모험이 지금 시작된다.

배경 스토리


○ 반인반령의 정원사 : 콘파쿠 요우무(魂魄妖夢)
종족 : 인간과 유령의 하프
능력 : 검술을 다루는 정도의 능력

명계의 정원사 겸 사이교우지 유유코의 검술 사범.

백옥루의 엄청나게 넓은 정원 정비를 맡고 있어서 매일 업무가 고생이다. 솔직하고 성실한 성격이지만, 그만큼 남에게 속기도 쉽다. 최근에는 유령 소동이 진정되기 시작해서 조금 평화에 찌들어 있다.

갑자기 나타난 기묘한 영, 신령은 인간 욕망을 구현한 것이었다. 그 존재는 희박하고 곧바로 사라질 것들이었지만, 더 이상 영 관계로 소동이 일어나길 바라지 않는 그녀는 조사에 나선다.
사욕(死欲)의 반령, 콘파쿠 요우무
"명계의 땅이라도 무한하지는 않아. 쓸데없는 영혼은 모조리 벤다!"
수수께끼의 작은 신령을 놔둘수 없기에 조사에 나선다.

맹공의 발도 타입
샷 : 고속 - 검기
샷 : 모으기 - 결가부참
*저속이동시 샷은 나가지 않습니다.
스펠 카드 : 공관검「육근청정참」
특수능력 : 저속이동중 피탄판정이 극단적으로 작아진다. 영계모드일 때 공격력이 높다

죽어서도 즐겁게
스테이지 1 - 밤벛꽃이 핀 명계
[BGM] 사령의 밤벛꽃
벛꽃에 어지러이 떠다니는 어렴풋한 신령은 대체 어떠한 존재인가.
신령은 죽기 직전에야 활성화 한다


스테이지 1


문앞의 요괴, 익숙해지지 않는 경을 읽는다
스테이지 2 - 명련사 참배길
BGM  - 요괴절에 어서오세요
망령의 불가사의한 인도를 따라 명련사 묘지로 향한다
그곳에서 기다리고 있던 자는, 신령과 관계가 있는 것일까


스테이지 2


직선의 낙원
스테이지 3 - 명련사 묘지
[BGM] 근사한 묘지에서 살아봅시다
묘지에 깃든 자, 그건 사람인가 유귀인가 요괴인가
다들 신령이라고 부르는 이 영은 왜 묘지에서 솟아나는가?


스테이지 3


가속하는 기욕
스테이지 4 - 몽전대사묘의 동굴(夢殿大祀廟の洞窟)
[BGM] 디자이어 드라이브
신령은 어렴풋한 빛줄기가 되어 동굴속으로 향한다.
그것은 이 세상의 것이라고는 생각할 수 없는 광경이었다



스테이지 4


은연한 것의 피
스테이지 5 - 몽전대사묘(夢殿大祀廟)
[BGM] 몽전대사묘
문 저편에는 거대한XX가 숨겨져었다.
이곳에 무엇이 잠들어 있는지 신령들은 아는 것일까



스테이지 5


조화로서 귀해지다
(似和為貴 - 和を以て貴しと為す)
스테이지 6 - 신령묘
[BGM] 작은 욕망의 별하늘
대량으로 모인 신령은 마치 별이 수놓인 밤하늘 같았다.
조용히 그 자의 소리가 들려오길 기다리고 있었다



스테이지 6


엔딩
[BGM] 신사의 새로운 바람

엔딩 1

노 컨티뉴로 클리어한 상태에서 다시 플레이하여
붐 3개 이상을 소지한 상태로 클리어를 하면 페러럴 엔딩 (엔딩 2)을 볼 수 있습니다.

엔딩 2

신고
  • 이전 댓글 더보기
  • 으잉 2011.04.16 19:43 신고

    어째 대사가 유유코를 살짝살짝 까는기분이?(역시 식탐마왕 드림캐스코를 상대하는건 힘들었던듯...)
    그나저나 코가사는 결국 이리저리 털리는군요 ㄷㄷ

  • missing 2011.04.16 20:16 신고

    아이고,저 강시의 지능을 살리는 법은 없는것이오

  • 잭오랜턴(펌프킨) 2011.04.16 21:06 신고

    강시녀석 왠지 멍하고
    진지했다가 다시 멍청해지고 하는게
    좀 웃기네ㅋ
    카오스한 동인지 그리는 분들이 스토리에 많이 쓰실 듯

  • Favicon of http://magamikyo.egloos.com 마가미 2011.04.16 21:11 신고

    왔다 종교 전쟁 떡밥. 결국 올 게 오고 만 건가!!(...)
    라고 할까, 코가사가 모르는 녀석을 만나더니 쌩쌩하군요. 신나게 털리지만;

  • 건설 2011.04.16 21:54 신고

    와 정말 기대가 되는군요! ㅎㅎ 아직 동방을 제대로 깨진 못하지만... -_-;;

    어쟀거나 HK님의 정보 감사! ㅎㅎ

  • 평군 2011.04.17 00:22 신고

    종교전쟁? 근데 강시가 절 말고 다른 종교라면... 아무리 잘 봐줘도 중국쪽이어야하는데?;;;
    요우무가 유유코에게 대놓고 싫은 표정을 하는게 너무 웃기네요 ㅋㅋ

  • Favicon of http://blog.naver.com/starlights 인생의별빛 2011.04.17 02:00 신고

    명계조 만담은 여전하고…
    요-무 파트에선 다른 파트에선 볼 수 없던 여러 가지 떡밥이 떨어지고 있네요.
    누군가가 부활한다든가, 종교전쟁이라든가 말이에요.
    일러스트도 요-무 혼자 특별하고, 애초에 '영'이라는 소재 자체가 요-무랑 어울리는 것도 있고,
    아무래도 이거 요-무가 진히로인 같은 느낌이?

  • 벤다 2011.04.17 14:19 신고

    -------------------------------------------주인을 벤다--------------------------------------------------------------

  • 캬모 2011.04.18 01:40 신고

    아 강시 오오.... 뭔가 즁국이랑 친구일것같은 느낌이군요 ㅋㅋㅋㅋㅋ

  • mOTHER 2011.04.18 15:03 신고

    쿄코의 개드립(...)이 적절하네요

  • ....?! 2011.04.20 00:22 신고

    강시...

    ⑨에다가...

    식탐많고...

    문지기에....

    주종관계.....응?

  • 곰돌씨 2011.04.27 15:05 신고

    오.. 마지막 말이 의미 심장하군요

    마지막 보스는 아마쿠사가 되나 그럼..

    절의 무리들 운운하는 점이나 종교 전쟁은

    딱 시마바라의 난 을 모티브로 한 떡밥인데

    기대되네요.

  • Favicon of http://ㅇ 무명 2011.08.20 00:08 신고

    "1800년전 사람이 살아나?"

    요거 오타인듯요. 1400년전 사람들임 ㅋㅋ

  • BOK96(모바일) 2011.08.20 00:22 신고

    왠지 요우무 불쌍햌ㅋㅋㅋㅋㅋㅋ

  • 루트 2011.08.20 00:24 신고

    요우무 스토리 웃겨!ㅋㅋㅋ

  • 소님 2011.08.20 03:00 신고

    요우무 중2병 발병??

    • 아닌듯 2011.11.12 17:08 신고

      세뇌당한거잖슴 그냥 ㅋ

  • 2011.08.20 04:40 신고

    그보다 요우무의 스토리라인에 신경을 많이썼네요 우리의zun 교주님이 ㅋㅋ

    거기에 유일하게 5면보스가소리치지않고 6면으로 넘어가는 캐릭텈

  • TK 2011.08.20 18:47 신고

    이것 좀 봐, 우리 요우무가 선인이 됐어!

  • 발데하 2011.08.22 10:12 신고

    우와!! 너무 재밌어요 ㅎㅎ
    그런데 요우무 스토리만
    동방 스토리 란을 벗어났어요..흑...
    그래도 정말 재밌게 잘 봤습니다 ㅎㅎ

  • LL 2014.06.16 15:04 신고

    '죽어서도 미련을 남기고 떠돌아 불쌍한' 위화감을 듣자마자 유유코가ㅋㅋㅋㅋㅋㅋㅋ
    한참을 웃었네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