無間の鐘 Infinite Nightmare

無間の鐘 Infinite Nightmare

13.無間の鐘 Infinite Nightmare

앨범: Knights of Round 4
서클: Knights of Round
아티스트: Sync(AKKEY,Lix,Rute)
장르: 앰비언트 정글


ダブルスポイラ- ~ 東方文花帖
無間の鐘 ~ Infinite Nightmare



선미즘에서 활동을 시작하자마자 개인적 취향의 곡을 바로 보여드리는건 아니다 싶어서 그 동안 참아왔던 제 취향의 곡을 오늘 드디어 소개해봅니다!


해당 앨범을 간략하게 소개해드리자면 합동서클의 작품으로 2007년~2010년동안 1년간격으로 발매된 시리즈 앨범 중 하나이며, 앨범 제목인 원탁의 기사란 이름답게 다양한 어레인저 분들이 참여한 앨범이기도 합니다. 다만 앨범에 참여한 어레인저가 13명이 아닌 곡 갯수가 13개라는 것은 함정! 그래도 나름 동인계에서 꽤 활동하신 분들이 다양하게 참여한 앨범이기에 기본적으로 상당한 퀄리티를 지닌 시리즈이며 장르는 주로 인스트루멘탈 계열과 약간의 일렉트로닉 음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아쉽게도 해당 작품 4편 이후로는 후속 시리즈가 발매가 안되는 상황이기도 하지요. 하지만 참여한 어레인저 분들중 일부는 아직도 개인서클로 활동하시는 분들이 계시기도하니 너무 실망만 하실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해당 곡의 어레인저명 표기는 Sync이지만 사실 해당 명칭은 닉네임이 아니라 팀 단위이며, 그 맴버 중 한 분이 바로 개인적으로 동방어레인지 계에서 다섯 손가락 내로 꼽는 Lix님입니다! (다섯 손가락 중 다른 네 분과 Lix님에 관해서는 언젠가 자세히 소개해보겠습니다) 노래는 편곡에 참여하신 어레인저 분들의 평소 성향답게 매우 감미로운 분위기를 바탕으로 드럼 앤 베이스 요소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사실 동방 어레인지계에서 이러한 정글 계통 곡들을 찾아보기 힘들기도하죠. 어찌됐던간에 저 뿐만이 아니라 다른 분들도 해당 곡을 즐겨주셨으면 해서 오늘 해당 곡을 이렇게 들고 와 봅니다.

  • ㅇㄴㅁ 2013.09.27 12:35 신고

    갠찬네여 소녀기상곡 어레인지도 좋은거있으면 올려주세요

    • Greed 2013.09.27 14:18 신고

      소녀기상곡 보컬 어레인지 하나 추천해드릴게요
      https://www.youtube.com/watch?v=uzm9Wj9RzIU
      전 소녀기상곡 보컬중에 이거 딱하나 갖고있습니다

  • floyd 2013.09.27 21:10 신고

    동방 일렉트로닉 어레인지는 많이 들어보지는 않았지만 멜로디가 주되는것 같네요.
    뭐 '어레인지'니까 당연한거일지도 모르겠고요.

  • ㅁㄴㅇㄹ 2013.09.30 00:42 신고

    무간의 종 정말 마음에드네요. 리게이여서 그런지 트랜스나 dnb 어레인지에 허덕이고 있었는데 좋은 앨범 알고가요. 비슷한 장르의 앨범,,. 그냥 개인 취향의 앨범좀 더 풀어주십쇼 ㅠㅠ

    진짜 더블스포일러 다 깬다고 25시간 걸린것중에 70%를 무간의종과 함께 했었었는데 그만큼 애착이 더 가기도 하네요.

    • Favicon of http://www.sunmism.com 스칼. 2013.09.30 04:53 신고

      음...아무래도 이쪽 팀블로그에 방문하시는 분들의 취향을 교려해서 해당 류의 곡들을 올리는건 많이 자제할 예정입니다.

      다만 제가 개인적으로 운영하는 블로그도 있는데, 그 곳에서 일렉위주의 동방어레인지 및 장르별로 추천 및 소개곡들을 다 분류해놨으니 제 쪽을 직접 참고하시는것도 괜찮으실 듯 합니다.

      덧글 단 제 이름을 클릭하시면 링크됩니다

  • AlysrA 2013.09.30 02:39 신고

    곡은 좋지만 정작 게임할 때는 썩 즐거운 마음으로 듣기 힘든 아이러니한 곡...

Designed by CMSFactory.NET